경기도의회 김종배 의원, 11대 경기도의회 임기 마무리…“12대 의회서 중진 전문성 발휘할 것”
=한승목 기자입력 : 2026.06.24 (수) 19:42

김종배 의원, 11대 경기도의회 임기 마무리…“12대 의회서 중진 전문성 발휘할 것”
[NWS방송=한승목 기자]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종배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4)이 6월 24일 제391회 정례회 본회의와 퇴임식을 끝으로 11대 경기도의회 임기를 마무리하고 그간의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도시환경위원회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김종배 의원은 11대 경기도의회 임기 동안 전반기 건설교통위원장과 후반기 도시환경위원을 역임하며 도민의 실생활에 직결된 현안 해결을 위해 앞장서 왔다. 그 결과 2023년 경기도 생활물류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한 물류 기반 조성 및 관련 종사자들의 권익 보장을 명시한 '경기도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 조례-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어 2024년에는 전세사기 처벌 강화 및 예방 제도 개선·경기주택도시공사 부채 관리 체계 강화·기후 위기 대응 방안 마련·비점오염원 관리 대책 강화 등의 정책 성과를 바탕으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과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2025년에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 마련·안전한 수돗물 공급 기반 사항 구축을 위한 조례 개정의 성과를 인정받아 경기도일간기자단 2025년 우수 의정·행정대상에서 ‘경기도의회 그랜드마스터상’을 수상하며 중진 의원으로서의 역량을 입증했다.
김 의원은 “11대 경기도의회에서 재선 광역의원으로 활동하며 도민의 일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다가오는 12대 임기 동안 그간 쌓아온 중진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미처 마무리하지 못한 경기도 현안들을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12대 경기도의회는 7월 1일 자로 임기를 시작하며 7월 7일 제12대 의회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승목 기자
김종배 의원은 11대 경기도의회 임기 동안 전반기 건설교통위원장과 후반기 도시환경위원을 역임하며 도민의 실생활에 직결된 현안 해결을 위해 앞장서 왔다. 그 결과 2023년 경기도 생활물류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한 물류 기반 조성 및 관련 종사자들의 권익 보장을 명시한 '경기도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 조례-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어 2024년에는 전세사기 처벌 강화 및 예방 제도 개선·경기주택도시공사 부채 관리 체계 강화·기후 위기 대응 방안 마련·비점오염원 관리 대책 강화 등의 정책 성과를 바탕으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과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2025년에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 마련·안전한 수돗물 공급 기반 사항 구축을 위한 조례 개정의 성과를 인정받아 경기도일간기자단 2025년 우수 의정·행정대상에서 ‘경기도의회 그랜드마스터상’을 수상하며 중진 의원으로서의 역량을 입증했다.
김 의원은 “11대 경기도의회에서 재선 광역의원으로 활동하며 도민의 일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다가오는 12대 임기 동안 그간 쌓아온 중진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미처 마무리하지 못한 경기도 현안들을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12대 경기도의회는 7월 1일 자로 임기를 시작하며 7월 7일 제12대 의회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